카테고리 없음

서울 아산병원 주석중 교수 사망 원인 나이 프로필 유퀴즈

Lead reader 2023. 6. 21. 01:59
서울 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주석중 교수가 교통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고 주석중 서울 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의 영결식이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치러지고 있다.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고(故) 주석중 서울 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의 영결식이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거행됐다. 이날 오전 8시 시작된 영결식은 식장 안을 많은 사람들의 울음과 흐느낌으로 가득차게 만들었다. 조사를 읽은 김승후 울산대 의과대학 학장은 "뭐가 그리 급해 이리도 갑자기 가셨냐."며 "비통한 마음을 가눌 길 없다."라고 말했다.

 

주석중 교수 프로필
  • 생년: 1962년생 (61세)
  • 소속: 서울 아산병원 (의사, 교수)
  • 진료과: 심장혈관흉부외과
  • 진료분야: 대동맥 질환, Marfan 질환 및 유전성 결체 조직 질환, 마르판 클리닉, 대동맥질환 클리닉, 대동맥 근부 확장 질환, 대동맥 판막 협착증 및 역류증, 경피적 대동맥 판막 치환, 술 상담 (TAVI), 이엽성 대동맥 판막 질환 외 성인 심장 질환
  • 학력사항: 연세대학교 의학 학사 (1982~1988), 고려대학교 의학 석사 (1999~2001), 울산대학교 의학 박사 (2001~2003) 
 

서울아산병원

앞선 의술 더 큰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아산병원 입니다

www.amc.seoul.kr

 

 

사망 원인

주 교수는 지난 16일 오후 1시 20분경 서울 아산병원 패밀리타운 아파트 앞 교차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려다 우회전하던 덤프트럭에 치여 세상을 떠났다. 덤프트럭 운전자는 60대 후반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은 CCTV 등을 분석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한 다음 운전자의 입건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 교수는 병원에서 10분 거리에 거주하면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응급환자의 수술을 도맡아왔다고 알려졌다. 의사들 사이에서 대표적 기피과인 흉부외과를 전공으로 삼고, 진료가 없는 날에도 온콜(on-call, 긴급대기) 상태로 환자들을 돌봤다.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지난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주 교수는 국내 대동맥수술의 수준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올린 인재 중의 인재" 라고 말했다. 주 교수는 지난 21년간 급성 대동맥 박리 수술 사망률을 5배나 낮추면서 수술 성공률을 97.8%까지 높였다. 

 

유퀴즈 출연

주석중 교수가 유퀴즈에 출연했다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다. 유퀴즈에 출연한 의사는 같은 흉부외과 의사인 송석원 교수이다. 

 

 

 

환자밖에 몰랐던 훌륭한 인재가 이렇게 갑작스러운 사고로 떠나니 더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것 같다. 

 

하늘에도 명의가 필요했나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은 꼭 자신의 몸부터 잘 챙기자.